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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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.경기: ①Ⅰ대학(1대학) ②Ⅱ대학(2대학) 강원도: ③Ⅲ대학(3대학) 충청북도: ④Ⅳ대학(4대학), ■기술대안고교 충청남도: ④Ⅳ대학(4대학), ★특성화 전라북도: ⑤Ⅴ대학(5대학), ●인재원, ◆신기술교육원 전라남도: ⑤Ⅴ대학(5대학) 경상북도: ⑥Ⅵ대학(6대학), ★특성화 경상남도: ⑦Ⅶ대학(7대학), ★특성화 제주도: ①Ⅰ대학(1대학)
- 서울.경기 : 서울정수캠퍼스, 서울강서캠퍼스, 성남캠퍼스, 융합기술교육원, 인천캠퍼스, 남인천캠퍼스, 화성캠퍼스, 광명융합기술교육원, 반도체융합캠퍼스
- 강원도 : 춘천캠퍼스, 원주캠퍼스, 강릉캠퍼스
- 충청북도 : 청중캠퍼스, 충주캠퍼스, 다솜고등학교
- 충청남도 : 대전캠퍼스, 아산캠퍼스, 충남캠퍼스, 바이오캠퍼스
- 경상북도 : 대구캠퍼스, 남대구캠퍼스, 구미캠퍼스, 포항캠퍼스, 영주캠퍼스, 영남융합기술캠퍼스, 로봇캠퍼스
- 전라북도 : 전북캠퍼스, 익산캠퍼스, 인재원, 신기술교육원
- 경상남도 : 창원캠퍼스, 부산캠퍼스, 울산캠퍼스, 동부산캠퍼스, 진주캠퍼스, 석유화학공정기술교육원, 항공캠퍼스
- 전라남도 : 광주캠퍼스, 전남캠퍼스, 순천캠퍼스
- 제주도 : 제주캠퍼스
- ①Ⅰ대학
- ②Ⅱ대학
- ③Ⅲ대학
- ④Ⅳ대학
- ⑤Ⅴ대학
- ⑥Ⅵ대학
- ⑦Ⅶ대학
- ★특성화
- ●인재원
- ◆신기술교육원
- ■기술대안고교
경상도
제주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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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릉캠퍼스 본문
학사안내
FL시스템
현장중심형FL(Factory Learning)System
FL System 장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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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에게
- 현장적응력을 높여 실무능력과 경험을 갖춘 인력양성
- Communication skill 및 Management능력 함양
- 전문기술 습득기회를 통해 취업수준을 향상시키고 창업기회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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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수에게
- 사업체와 기술공유 및 기술동향 파악 수월
-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용이
- 강의시간 경감으로 충실한 강의준비 및 멘토역할 수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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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학에게
- 신기술 교육시설 확보 및 시설ㆍ장비ㆍ교원의 효율적 운영
- 지역인적자원개발의 중추적 역할 및 지역사회와 유대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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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에게
- 인력수급이 용이하며 OJT단축으로 경영의 합리화 추구
- 대학 시설과 장비를 활용함으로써 중복투자 없이 신제품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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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사회에게
-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청년실업 해소
- 지역주민에 대한 평생교육 기회제공
왜 FL System 인가?
종류 | 수혜자격 | 지급액 및 기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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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관점 | 공급자중심(대학) | 수요자중심(학생,산업체,지역사회) |
학습개념 | 타율적교육 | 자기주도형교육 |
교육대상 | 학령인구 중심 종결교육 | 평생교육 |
교육체지 | 닫힌 교육체제 | 열린교육체제 |
학습형태 | 집합교육 | Cyber교육 |
학습매체 | 교과서 중심교재 | 멀티미디어 중심교재 |
산업경제,교육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교육시스템의 변화필요
소그룹 지도교수제
- 소그룹으로 편성된 학생들에 대하여 멘토의 역할을 통해 입학에서부터 취업 및 졸업후 사후지도까지 전인교육(Education for the whole man)을 책임지는 선도자 역할을 담당
- 멘토링을 통해 학사지도ㆍ전공지도 및 상담활동 강화
- 학급당 지도교수체제에서 소그룹 지도교수체제(10명/1인)로 전환
- 학과 전체교수가 참여하여 그룹편성(초빙교원 포함)
- 소그룹 지도의 주요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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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학년 : 학교생활 적응 및 학생의 장래를 위한 인성 및 취업상담 활동
- 2학년 :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전공에 대한 실무능력 배양 및 취업지도
- 소그룹 편성 방법 및 시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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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학년 1학기는 입학과 동시에 학과에서 자율 배분 또는 학생이 선택하여 운영
- 1학년 2학기 부터는 교수의 전공에 따라 직접 학생이 지도교수 선택
Cyber교육(Expanded-Leaming)
- e-Learning 산업을 제도적ㆍ정책적으로 육성하여 전통적인 교육방식을 인터넷 등을 기반으로 한 수요자 중심의 학습으로 전환하도록 함으로써 이를 통하여 고부가가치 창출, 지식경쟁력의 강화 및 지식의 대중화를 통한 국가 전체의 획기적인 발전에 기여하도록 함에따라(대통령령제 18499호)
- 노동부 산하기관간 e-Learning NOU 체결 및 콘텐츠 공유
- 교양 및 전공교과수업에 e-Learning 및 Exp-Learning 실시
- Cyber 교육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강의를 수강
- 전국에 분산된 대학간 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한 Cyber 교육기회 제공
- 강의실 수업이 곤란한 재직근로자 등 교육받기를 원하는 수강생에게 교육 기회 제공
실무능력인증제
-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공 실무 요소기술을 대학현장에 반영하고 실무 기술 능력을 평가해 이에 대한 학생의 전공능력에 대한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
- 기초/향상 실무 능력인증으로 구분
- 산업체 전문가와 공동 개발 및 평가
- 인증 취득자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
- 조기졸업, 장학금지급, 해외연수, 우선취업 등